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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I/O 2024, AI의 책임 있는 사용

2024년 5월 14일, Google I/O 2024 행사에서 구글의 연구, 기술 및 사회 담당 수석 부사장인 제임스 만이카(James Manyika)는 AI의 책임 있는 사용과 이를 통한 학습 혁신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그는 AI가 일상적인 작업부터 가장 야심 찬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노력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돕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AI의 책임 있는 사용: 제임스는 AI의 책임 있는 사용을 위해 구글이 어떻게 모델을 개선하고 오용을 방지하는지 설명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 Red Teaming: 구글은 AI 모델의 약점을 식별하기 위해 모델을 테스트하고 붕괴시키는 '레드 팀' 방식의 테스트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구글 딥마인드(Deepmind)의 게임 기술을 활용한 AI 지원 레드 팀도 포함됩니다.
  •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 수천 명의 내부 안전 전문가와 학계 및 시민 사회의 독립적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사이버 보안 위협부터 잠재적으로 위험한 기능까지 다양한 위험을 식별합니다.
  • SynthID: AI 생성 이미지와 오디오에 인식할 수 없는 워터마크를 추가하여 오용을 방지합니다. 올해는 텍스트와 비디오에도 SynthID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이 도구는 개발자가 AI를 책임감 있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 키트의 일부로 오픈 소스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AI를 통한 학습 혁신: 제임스는 AI가 실제 문제 해결에 어떻게 도움을 주고 있는지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AlphaFold는 190개국의 180만 명의 과학자가 소외된 질병을 연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구글의 AI는 80개국에서 홍수를 예측하고 유엔이 세계 17개 지속 가능 개발 목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Google은 학습을 위한 새로운 AI 모델인 LearnLM을 소개했습니다. LearnLM은 Gemini를 기반으로 하여 학습 경험을 개인화하고 몰입감 있게 만들기 위해 교육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검색, 안드로이드, 제미아니, 유튜브와 같은 일상적인 제품에 통합되어 학습을 돕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서는 교육 비디오를 더 인터랙티브하게 만들어 명확한 질문을 하고 설명을 받거나 퀴즈를 풀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구글은 콜롬비아 교육 대학, 애리조나 주립 대학, 칸 아카데미 등과 협력하여 새로운 학습 모델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MIT Raise와 협력하여 교사들이 생성적 AI를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제임스는 AI 기술이 실제 세계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강조하며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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