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P와 Google Cloud가 새로운 협력 관계를 맺어, 마케터들이 그동안 꿈꿔왔던 일들을 생성 인공지능(gen-AI)을 통해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oogle의 Cloud Next ‘24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으며, Google의 Gemini 모델들이 WPP Open—WPP의 AI 기반 마케팅 운영 시스템—에 통합될 예정입니다. 현재 WPP Open은 35,000명 이상의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으며, 코카콜라 회사, 로레알, 네슬레와 같은 브랜드들이 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Google의 데이터 분석, 생성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전문 지식과 WPP의 종합적인 마케팅 능력 및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규모를 결합함으로써, 이 협력은 마케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재정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WPP는 Google Cloud의 고급 생성 인공지능 도구를 자사의 마케팅 및 광고 데이터와 함께 사용하여 고객들이 브랜드 및 제품 특화 콘텐츠를 생성하고, 콘텐츠의 효과를 예측 및 설명하며, 타겟 오디언스에 대한 더 깊은 인사이트를 얻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의 첫 단계는 WPP가 AI, 데이터, 기술에 매년 투자하는 2억 5000만 파운드(약 3억 1600만 달러)의 일환으로, 네 가지 주요 사용 사례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 스마트 콘텐츠 최적화: Gemini의 통합을 통해, WPP는 마케팅 콘텐츠의 성공을 예측하는 방식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개선하였으며, 심지어 캠페인 활성화 전에도 설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WPP Open Creative Studio를 통한 창의성 향상: Gemini 1.5 Pro의 큰 컨텍스트 윈도우는 브랜드 콘텐츠 및 가이드라인에 대한 프롬프트로 더 많은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훨씬 풍부하고 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창의적이며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합니다.
- AI 나레이션: WPP는 Gemini를 사용하여 비디오 제작 과정을 가속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브랜드에 개인적인 감성을 제공하는 맞춤형 나레이션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것입니다.
- 극사실적인 제품 표현: Gemini와 Universal Scene Description 3D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WPP는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한 세부적이고 브랜드 준수하는 3D 제품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WPP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Stephan Pretorius는 이 협력이 마케팅 혁신의 중요한 순간을 표시하며, Gemini 모델을 통해 기존 마케팅 작업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종단간 마케팅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지속적이고 적응적인 최적화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Google Cloud의 CEO인 Thomas Kurian은 이 파트너십이 Google Cloud의 생성 AI 기능과 WPP의 깊은 마케팅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고객들이 소비자와 더 깊은 방식으로 공감할 수 있는 더 나은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