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중단의 영향은 광고 대상 지정 및 추적의 변화를 넘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 식별자에서 벗어나면서 새로운 도전과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IP 주소 접근이 더 어려워질 수 있고, 리테일 미디어가 주소 지정 가능한 채널로 성장하고 있으며, 빈번한 미디어 믹스 모델링(MMM) 조정에 더 큰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IP 주소 사용의 도전
일부 대형 광고 플레이어들은 IP 마스킹을 시행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Google은 2025년 이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IP 보호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제삼자가 Chrome 사용자의 IP 주소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IP가 쿠키처럼 폐기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개인 식별 정보(PII) 지표로서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제한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Winterberry Group의 선임 관리 파트너인 Bruce Biegel이 말했습니다.
유럽에서는 GDPR 하에 IP 주소가 개인 식별 정보로 간주되므로, 북미에서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이 어떻게 따라갈지에 대한 통찰을 얻기 위해 Biegel은 이 지역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와 같은 몇몇 주만이 IP 주소를 개인 식별 정보로 인식합니다.
리테일 미디어의 부상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은 마케터와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더 직접적인 연결을 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프라이버시 준수가 더욱 엄격하게 검토됨에 따라, 우리는 리테일 미디어와 CTV와 같이 안전한 신원 경로를 제공하는 채널에 더 의존하게 될 것입니다.
MMM(Media Mix Modeling)의 부활
"우리는 확실히 퍼스트 파티 데이터가 효과가 있는 것을 촉진할 수 있는 MMM, 단기 MMM 및 지역 일치 시장 테스트에서 매우 큰 부활을 목격하고 있습니다."라고 Treon은 말합니다.
쿠키 중단이 현실화됨에 따라, Biegel의 팀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의 양에 의존하지 않고 시의성 있는 통찰력을 갖기 위해 월별로 MMM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