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구글의 '퍼포먼스 맥스'와 유사한 AI 기반 광고 제품을 시험 중이라는 소식으로 지난주 주목을 받았습니다. 몇 년간 광고 분야에 성공적으로 투자해온 애플이지만, 구글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광고 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AI 광고 개선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구글의 광고 독점에 비할 바가 아닙니다.
애플의 AI 도구는 광고를 앱 스토어 내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는데, 이는 다른 광고 수익 증가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분석가 요람 부름서는 애플이 AI 기반 광고로 확장하는 것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구글의 전 세계 광고 사업 규모는 애플의 18배가 넘으며, 애플의 전 세계 광고 수익은 올해 103억 4천만 달러로 예측되지만, 구글은 1,891억 1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광고 수익 성장률은 구글보다 두 배 가까이 높으나, 구글이 반독점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빠르게 따라잡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광고 분야에서 자리 잡고 있지만, 사용자가 실제로 앱 스토어 광고를 보게 되는지는 불투명하며, 구글과의 경쟁에서 이점을 갖기 위해서는 여러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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