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가치가 상대적으로 덜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COVID-19 팬더믹을 거치면서 비대면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은 세대를 뛰어 넘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은 인지도 제고에 유리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의류 구매자의 거의 40%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새로운 패션 제품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래 차트는 소비자가 패션 브랜드에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주요 채널에 관한 목록 입니다.
출처: 이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