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인 Goat의 뉴스레터에서 발췌했습니다.
"저녁 식사 자리에서 정치나 종교 이야기는 절대 하지 말라"는 말은 Z세대에게는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일부 데이터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소위 '빅 토크'와 '스몰 토크'에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으며 실제로 더 많은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Pinterest는 2024년 최고의 트렌드 중 하나로 '빅 토크'를 꼽았으며, "2021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플랫폼에서 '핫 시트 질문'에 대한 검색이 825% 증가한 반면, '깊은 대화를 시작하는 질문'에 대한 검색은 18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출처).
이는 개인적인 지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Adobe가 설문조사한 Z세대의 87%가 "직장 만족도와 같은 민감한 주제에 대해 동료와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일상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여기며 성장해 왔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표출하는 데 익숙해지고 편안해졌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말 그대로 모든 사람에게 발언권을 부여했으며, 젊은이들이 기후 변화와 정치, 금융과 역사 등 더 큰 이슈에 대해 더 쉽게 알아보고 배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 모든 덕분에 Z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더 편안하게 사람들과 '더 깊이'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관계에 대한 욕구도 생겼습니다.
마케터로서 우리는 소셜, 인플루언서 및 일반 광고 전략에 있어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볍고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특히 TikTok과 같은 플랫폼)도 좋지만, Z세대는 브랜드와도 더 깊은 수준에서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Z세대 오디언스와 양방향 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이제 더 많은 '빅 토크'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