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는 다양한 플랫폼과 화면 크기에 맞춰 앱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개편 사항은 시청 환경을 더욱 인터랙티브하게 만들고 챕터, 댓글, 동영상 설명을 더욱 돋보이게 하면서도 시청하려는 동영상을 방해하지 않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동영상이 크기가 축소되는 대신 설명, 댓글 및 기타 요소를 위한 공간을 생겼습니다. 하지만 여전이 많은 사람들이 전체 화면으로 영상을 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옵션은 YouTube의 기본 설정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궁극적으로 YouTube가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TV 환경에서도 쇼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TV 화면에서 인터랙티브 기능을 활성화 하여 영상을 보며 즉각적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에 추천 상품을 포함할 때마다 '이 동영상에 포함된 제품' 섹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아직 TV에서 제품 구매를 완료할 수 있는 단계에 이르지 못했으며, 대신 앱에 QR 코드가 표시되어 휴대폰에서 스캔하여 상품 구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