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 TV(FAST) 시청자는 2027년까지 미국 인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1억 1천 4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큰 시청 기반과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진출, 풍부한 광고 인벤토리로 인해 FAST는 특히 예산이 제한된 미디어 기획자들에게 점점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FAST의 장점:
- 간편한 접근: 시청자 입장에서는 무료이며 로그인을 요구하지 않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쿠 채널, 삼성 TV Plus, 비지오 워치프리+와 같은 하드웨어 제조업체의 채널은 FAST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용이 저렴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폭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쉽게 광고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청자가 내용 선택을 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 광고 노출 기회가 많습니다.
FAST의 단점:
- 수동 시청으로 인해 실제 광고 시청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또한 FAST는 구독 비디오 서비스(SVOD)와 달리 새로운 콘텐츠보다는 과거 인기 드라마 재방송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청자가 매주 집중해서 시청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 FAST 시청률은 현재 전체 연결 TV 시청 시간의 1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FAST의 기회:
- FAST 콘텐츠는 SVOD 콘텐츠에 비해 시청자 수요가 낮을 수 있지만, 그만큼 광고 비용을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수익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광고 노출 수가 많습니다.
- FAST는 세계 최대 기업은 아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광고를 하고 싶어 하는 기업 (지역 자동차 판매점, 직접 판매 브랜드)에게 안전하고 투자 비용이 적은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FAST의 미래:
- 새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 속도가 둔화됨에 따라 시청자들이 FAST 시청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미국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제작 수는 2022년보다 84개 감소한 516개였습니다.
- "콘텐츠 제작이 계속 둔화된다면, 새로운 프로그램 시청 시간 비중이 감소하고 이는 오래된 재방송 시청 비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FAST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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