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Campaign Asia가 2024년 2월 20일 발행한 'How to prepare for a world without cookies'라는 제하의 기사를 요약한 내용 입니다.
원본 보러 가기: https://www.campaignasia.com/article/how-to-prepare-for-a-world-without-cookies/494450
쿠키 없는 세상이 어떻게 될까?
유니버설 ID(프라이버시 샌드박스라고도 함)는 사용자가 온라인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누구와 언제 데이터를 공유할지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해결책입니다. 구글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는 전 세계 사용자의 63% 이상이 크롬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유니버설 ID 출시 중 하나입니다.
광고주에게 미치는 영향
유니버설 ID는 개인 정보 보호 우선의 시대에 맞게 사용자 개인정보 추적을 줄이며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을 어떻게 달성할까? 기사에서는 유니버설 ID의 광고주 혜택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 더욱 관련성 있는 광고: 머신 러닝을 통해 사용자 행동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더욱 개인화되고 타당한 광고를 제공합니다.
- 더 나은 광고 활동 측정: 단일 디지털 ID를 통해 더 정확한 캠페인 성능 측정이 가능합니다.
브랜드 마케터들이 지금 할 수 있는 것
- 자사 데이터 활용: 쿠키 대신 자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캠페인 효과 증대
- 유니버설 ID 시험 도입: A/B 테스트를 통해 순조로운 전환 및 효과 향상
- 공유 ID 솔루션 구축: 소수 플랫폼과 협력하여 타사 쿠키와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자 타겟팅
- 월드 가든 활용: 구글 광고, 페이스북 등 기존 플랫폼 활용 (장기적 솔루션은 아님)
결론
쿠키 없는 시대는 도전이지만 기회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적극적으로 대비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