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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쿠키 제거 완료 불변, 구글과 IAB의 갈등 지속

이 포스트는 이마케터가 2024년 2월 15일 발간한 'Google’s third-party cookie changes are unphased by IAB Tech Lab report—for now' 제하의 기사 내용을 요약한 내용 입니다.

 

원문 보러 가기: https://content-na1.emarketer.com/google-s-third-party-cookie-changes-unphased-by-iab-tech-lab-report-for-now

 

구글은 3단계 쿠키 제거 완료 시한인 2024년 말을 유지하며 IAB Tech Lab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 보호 기준을 낮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AB는 최근 보고서에서 구글의 개인정보 보호 샌드박스(Privacy Sandbox)가 산업을 준비되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쿠키와 유사한 추적 기능 포함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구글은 IAB 보고서의 정보 부정확성을 지적하며, 개인정보 보호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광고업계는 현재 쿠키 대체안인 Privacy Sandbox의 기능 부족과 이전으로의 전환 비용 부담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출시 시점에는 쿠키만큼 강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인정하지만, 개인정보 보호를 선호하는 새로운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IAB의 주요 불만 중 하나는 크로스 사이트 추적 기능 제한이었습니다. 구글은 개인정보 보호 기준 위반이라는 명분으로 이 기능 지원을 거절했습니다.

결론적으로 구글은 IAB 보고서를 통해 다시 한 번 쿠키 제거 시한 연기를 원하지 않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광고업계는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기존 광고 방식의 효과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