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이마케터가 발행한 2024년 1월 19일에 발행한 'Programmatic Ad Spending Forecast H1 2024' 보고서를 한글로 요약한 내용 입니다.
원문보기: https://content-na1.emarketer.com/programmatic-ad-spending-forecast-h1-2024
- 2024년 프로그래매틱 디스플레이 광고 지출은 비프로그래매틱 지출을 앞설 예상됩니다. 자동화를 통해 유연성과 유동성을 확보하지만 투명성 및 통제 측면에서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이 더 크고, 올해 디스플레이 광고 지출의 90% 이상이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거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쿠키 사용 제한으로 프로그래매틱 광고 전략에도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일부 플랫폼과의 거래를 더욱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024년 말 오픈 익스체인지 시장 점유율은 10%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장치별 지출 트렌드는 올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프로그래매틱 커넥티드 TV(CTV) 시장 규모는 공식적으로 데스크톱/랩톱 시장을 앞질렀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시장이 여전히 가장 크며 2018년 이후 70% 안팎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쿠키 사용 제한 및 제너레이티브 인공지능(genAI)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픈 웹은 월드 가든 시장과 점차 경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