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은 지난 1월 말부터 유료 광고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와 달리 아마존은 별도의 광고 지원 구독 모델을 출시한 것이 아니라 기존 구독자들이 광고 없이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2.99 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Netflix는 지난 1년 여 동안 광고 지원 구독 모델 가입자를 전 세계적으로 2,300만 명 달성했으나, 아마존은 이런 조치로 순식간에 전 세계 1억 5900만 명의 광고 시청자를 모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에서 유료 광고를 집행한 첫 주, 어떤 광고주가 아마존 프라임에 광고를 게시했을까요?
마케팅 전문가에게 브랜드 전략, 소셜 미디어, 광고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 브루(Marketing Brew)는 자체적인 모니터를 통해 Chewy, Sparkling Ice, 뉴발란스, 삼성, 틴더 및 Zipcar가 광고를 게시했음을 확인 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 슬롯은 한 시간에 1분꼴로 게시가 되었다고 마케팅 브루는 전했습니다.
한편 조사 회사인 MoffettNathanson은 2025년까지 Amazon이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를 추가하여 약 17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