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이 쿠키 기반 타게팅에서 벗어나면서 직면하게 될 도전과 기회는 무엇일까요? Campaign US의 연사들은 이러한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중인 몇 가지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핵심 도전 중 하나는 쿠키가 광고주가 온라인에서 소비자를 추적하고 타겟팅할 수 있는 주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쿠키가 없으면 광고주가 고객이 누구인지,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그러나 쿠키 폐지에는 몇 가지 기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기업이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 측면에서 더 이상 이점을 갖지 않기 때문에 모든 광고주에게 더 공정한 경쟁의 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사들은 쿠키 폐지의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중인 몇 가지 솔루션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자사 데이터: 이는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하는 데이터로 이메일 주소와 구매 내역이 포함됩니다.
- 컨텍스트 타게팅: 이는 사용자가 보고 있는 웹사이트 또는 앱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하는 것입니다.
- 클린룸: 이는 광고주가 개인 식별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 서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입니다.
이들은 쿠키에서 벗어나는 전환은 복잡하고 도전적이지만 변화를 받아들이는 마케터에게는 기회가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