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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들과의 갈등 심화, 메타의 불만 커져

최근 메타가 광고 시청률을 부풀렸다는 주장으로 집단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소송은 2018년 DZ Reserve와 Cain Maxwell이 주도하고 있으며, 메타가 Facebook 계정 수를 기반으로 잠재 시청자 수를 최대 400%까지 부풀렸다고 주장합니다.

메타는 이에 대한 항소를 제기했고, 항소 법원의 판결이 "말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소송에 연루된 회사들의 규모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러한 판결이 기업들이 집단 소송을 방어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소송은 메타와 광고주 간의 오랜 갈등의 최신 사례입니다. 메타와 Google은 디지털 광고 플랫폼의 선두주자로서 광고주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광고 파트너 관리에 대한 Google의 미흡한 감독에 대한 보고서가 나오며 이러한 우려는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메타도 유사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404 Media의 보고서에 따르면 Instagram에서 마약과 무기 같은 불법 상품의 광고가 두드러지게 나타나 광고 스크리닝 실패가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었습니다. 또한, 뉴욕 타임스는 메타가 젊은 사용자 유치에 어려움을 감추기 위해 Instagram 게시물을 Facebook으로 교차 게시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한 메타는 광고주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고자 새로운 광고 기능을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 지능을 이용한 광고 도구 접근성을 확대하여, 브랜드들이 텍스트와 이미지 생성을 광고 목적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는 향후 광고주와의 관계 복원에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메타의 이러한 도전과 변화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가 광고 메트릭스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광고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