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콘텐츠 권리 확보와 창의적인 광고 형식을 통해 모든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가 스포츠 CTV 광고 시장의 일부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디지털 라이브 스포츠 시청자 수가 올해 30.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광고주들은 이러한 대상을 더 많이 공략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광고 구매가 여러 플랫폼에 걸쳐 분열되고 새로운 이벤트가 기회와 위험을 동시에 만들어내면서 복잡한 환경에 직면해 있습니다.
권리 확보: 스트리밍 서비스의 CTV 광고 인벤토리 증가
스트리머들은 CTV 광고 인벤토리를 늘리기 위해 스포츠 콘텐츠 권리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콘텐츠 권리의 이원화는 광고주들이 라이브 스포츠를 통해 도달 범위를 구축할 때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의미입니다,"라고 분석가 로스 베네스는 말했습니다. "특히 디지털에 능숙한 광고주에게는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같은 것을 보고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콕( Peacock )은 올림픽을 확보하고 스트리밍 가격을 인상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쿠(Roku)는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일부 게임에 대한 독점권을 협상 중이며 NBA와 함께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FAST) 제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ESPN, 아마존,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NBA 스트리밍 권리를 협상 중입니다. 또한, 넷플릭스는 곧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WWE)의 새로운 집이 될 예정입니다.
광고 인벤토리 확장: 새로운 방식으로 스포츠 시청자 주목
"NFL이나 NBA 인벤토리를 확보하지 못하거나 가격 대비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을 위해 스포츠를 사용하는 새로운 옵션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베네스는 설명했습니다. 아마존의 '목요일 밤 축구'는 기존 스포츠를 확장하여 스트리밍 광고 인벤토리를 늘리는 모델입니다. 넷플릭스는 창의적인 스포츠 이벤트에서 선두 주자로, 포뮬러 1 드라이버가 참여하는 골프 토너먼트와 자체 테니스 토너먼트를 주최했습니다. 올 여름에는 마이크 타이슨과 제이크 폴 간의 복싱 경기를 방송할 예정입니다.
광고 형식의 혁신: 스포츠의 스트리밍 이전
스포츠가 스트리밍으로 이동함에 따라, 광고주들은 새로운 광고 형식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프라임 비디오는 최근 쇼핑 가능한 광고, 일시 정지 광고, 트리비아 광고 형식을 발표했으며, 이는 지난해 출시된 두 가지 새로운 '목요일 밤 축구' 광고 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올림픽을 앞두고 NBC유니버설은 쇼핑 가능한 TV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Vizio는 스포츠 콘텐츠 허브 내에서 광고 스팟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디지털 스포츠 시청이 증가함에 따라 CTV 광고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광고주들에게 더욱 정밀한 타게팅과 측정 가능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