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2024년 1분기에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수익은 364억 6천만 달러로, 한화로 약 47조 3,980억 원에 달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와 함께 광고 사업도 호조를 보였으며, 광고 노출은 20% 증가하고 광고 당 가격은 6%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2분기 전망이 투자자 기대에 미치지 못해 주식은 급락했습니다.
2023년의 효율성 강화를 위한 여러 차례의 구조조정으로 직원 수는 10% 감소하여 현재 69,329명입니다. 메타는 인공지능(AI)에 대한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고, 이는 향후 메타가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분야입니다. 생성적 AI를 광고 사업에 적용하여 브랜드가 접근 가능한 창의적 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소규모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지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AI의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수익화는 AI 개발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으며, 기술 관련 콘텐츠 조정 문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