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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미국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이 포스트는 이마케터가 2024년 4월 12일에 발간한 The State of Influencer-Brand Deals 2024 라는 보고서를 한글로 요약한 내용 입니다. 

 

최근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브랜드와의 거래가 줄어들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두 가지가 모두 사실입니다. 더 많은 돈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흘러들어가고 있지만, 새로운 고가치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찾기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이전보다 어려워졌습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거래 역학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누가 이기고 있는지, 누가 지고 있는지에 대한 핵심 질문입니다.

 

 

브랜드들은 소셜 미디어에서의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서 증가시키고 있지만,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미국의 소셜 미디어 후원 콘텐츠 지출액 및 변동률은 약 937조 원($810억)에 이르며, 올해 16.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의 거래 시장의 역학은 주로 마케터들에게 유리한 모양새 입니다. 브랜드들은 더 많은 선택권과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어서 마케팅 딜에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할 수 있지만, 이는 일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브랜드와 거래 수가 줄어들게 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시장은 가장 큰 크리에이터와 가장 작은 크리에이터를 선호합니다. 대부분의 마케터에게는 대형 크리에이터와의 다채널 파트너십이 최고의 목표이며, 규모가 작은 크리에이터들은 브랜드에게 가장 많은 효과를 줍니다.

 

이제 브랜드들은 이전보다 더 신중하게 자원을 사용하고 있으며, 마케터들은 보다 많은 도구, 경험 및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플루언서 전략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자본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와 이미 관계를 맺은 대형 크리에이터들과의 다채널 캠페인에 주로 예산이 투입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전략은 브랜드가 더 효율적으로 자원을 사용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