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연방거래위원회(FTC)의 독점 주장을 기각하려고 지난 금요일에 제출한 소송에서, 지난 몇 년간 인스타그램이 얼마나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했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년에만 324억 달러(한화로 약 42조 1200억 원)의 광고 수익을 올린 인스타그램은 같은 해 288억 달러(한와로 약 37조 4400억 원)를 벌어들인 유튜브보다 더 많은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이전에 구글의 비디오 유닛을 앞서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리드를 지적했으며, 유튜브가 만든 광고 달러의 55퍼센트를 비디오 업로더에게 지급하는 반면 인스타그램은 훨씬 적은 금액을 지급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구글과 메타의 문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연간 광고 수익을 보여줍니다. 시간을 더 거슬러 올라가도 차이는 명확합니다. 메타는 2020년과 2019년에 각각 인스타그램의 광고 수익을 220억 달러(한화로 약 28조 6000억 원)와 179억 달러(한화로 약 23조 2700억 원)로 기록했으며, 같은 해 유튜브의 광고 수익은 각각 197억 달러(한화로 약 25조 6100억 원)와 151억 달러(한화로 약 19조 6300억 원)로 알파벳 연간 보고서(PDF)에 나타나 있습니다.
관련하여, FTC는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의 인수를 철회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고소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제출된 자료에서 인스타그램이 메타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20년 26퍼센트에서 2022년 첫 6개월 동안 거의 30퍼센트로 증가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출된 자료는 인스타그램을 따로 구분하지 않는 메타의 분기별 수익 보고서보다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