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인공지능은 점점 대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서 이미 많은 플랫폼 기업들이 인공지능을 탑재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주로 어떤 분야에서 활용할까요?
미디어오션(Mediaocean)은 2024년 광고 전망 보고서(2024 Advertising Outlook Report)에서 마케터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 생성형 인공지능을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부문은 데이터 분석과 시장조사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마케터 10명당 4명이, 시장 조사는 10명당 3명 꼴로 현재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피 작성은 마케터들이 꼽은 앞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이 가장 활발하게 활용될 분야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10명 중 6명꼴로 마케터들은 카피라이팅 분야에서 앞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이 활용이 될 것이라는 응답을 하였습니다.
출처: 이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