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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타임즈, '주목도 지표(Attention Matrix)' 도입?

뉴옥타임스(The New York Times)는 광고에 대한 독자의 관심을 측정하기 위해, 예를 들어 시선 추적 데이터와 같은 신호를 사용하는 Adelaid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력을 통해, 전통적인 광고 지표인 가시성(AD Viewability)과 노출(Impression)을 넘어서는 새로운 '주목도 지표(Attention Matrix)'를 사용하여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Adelaide는 Coca-Cola, Microsoft와 같은 기업과 협력했으며 Amazon, Google, The Trade Desk의 프로그래매틱 플랫폼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주목도 지표(Attention metric)는 전통적인 광고 지표인 가시성(Ad Viewability)과 노출(Impression)을 넘어서,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실제 주목도를 측정하는 새로운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시선 추적 데이터와 웹 페이지 레이아웃과 같은 신호를 사용하여 광고 위치의 질을 평가합니다. 이는 광고가 사용자에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얻고 있는지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뉴욕 타임스 뿐만 아니라 프랑스 기반의 글로벌 광고 기술 업체인 Teads.TV는 이미 주목도 지표(Attention Matrix)을 도입하였습니다. Teads의  'Teads Attention Program'은 광고주에게 다양한 화면에 걸친 주목도 지표를 제공하여 더 나은 미디어 투자 수익을 목표로 합니다. 주목도(Attention)는 가시성(AD Viewability)보다 결과 예측에 3배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프로그램은 창의성, 미디어의 질, 관련성, 광고 경험을 주요 동인으로 합니다. Teads는 이 새로운 지표를 비즈니스 목표와 연결하는 방법을 광고주, 에이전시, 매체사와 함께 안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