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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V의 광고 효과는?

지난 달 국내에서 조사한 CTV 광고 효과에 관한 보도 자료 공유 드린 바 있습니다. 

https://featureless.tistory.com/69

 

그룹엠코리아, LG유플러스와 함께 어드레서블 TV 광고 효과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 결과 발표

그룹엠코리아(대표이사: 마이클 비크로프트)는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효과와 이러한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획기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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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해외 업체에서 CTV 의 광고 효과를 벤치마크 한 자료를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Disqo는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2024 CTV Ad Effectiveness Benchmarks라는 보고서를 발간하였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Disqo 자사의 CTV 벤치마크 데이터 및 산업군별 효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CTV의 효과는 마케팅 퍼널에서 특히 중위 퍼널(Mid-funnel)에서 강력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Brand Favorability는 1.27배, Brand Familiarity는 1.1배 높은 것으로 확인 됩니다.

또한 하위 퍼널(Lower funnel)에서 Purchase Intent가 1.0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지난 달 공유한 국내 조사 사례와도 일맥 상통하는 것으로 CTV는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로 바꾸고 구매 의도를 제고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 카테고리별로 효과 조사도 발표했습니다. 

 

공산품의 경우 CTV는 상대적으로 상위 퍼널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지도 제고에 있어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음료와 자동차 카테고리 업종은 상대적으로 중위 퍼널과 하위 퍼널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테고리 검색, 카테고리 사이트 방문, 브랜드 검색, 브랜드 사이트 방문, 브랜드 온라인 몰 방문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 업종은 중위 퍼널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쟁 분석에 있어 크로스채널보다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이번 분석과 해외 사례 비교를 통해 CTV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산품부터 서비스 업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CTV의 광고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CTV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마케터와 광고주들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더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https://go.disqo.com/ctv-ad-effectiveness-benchmarks-paid-emark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