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DV Reserve와 Cain Maxwell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잠재 도달 범위'가 개별 사용자가 아니라 계정수를 계산하여 크게 부풀렸다며 소송을 한 바 있습니다.
미국 제9순회항소법원은 메타가 이 광고주 그룹의 집단 소송에 직면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이 집단 소송은 최근 몇 년간 디지털 광고 업계를 지배해 온 두 가지 주제, 즉 광고 사기 및 낭비에 대한 우려와 지배적인 광고 플랫폼에 대한 불만을 다루고 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
참여도가 높고 광고 지출 규모가 큰 몇몇 유명 미디어 채널이 최근 사기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2023년 5월 DoubleVerify 보고서에 따르면 커넥티드 TV의 광고 사기가 2022년에 69% 증가하여 시청률 증가율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팟캐스트 광고도 비슷한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주니퍼 리서치는 광고주가 사기로 인해 연간 840억 달러를 낭비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대형 광고 플랫폼도 이러한 우려에서자유롭지 않습니다. 구글은 작년에 동영상 광고의 80%가 잘못 게재되었다는 보고가 나온 후 광고주에게 환불을 실시했으며, 이는 저품질의 '광고용으로 만들어진' 광고 인벤토리의 만연에 대한 업계 전반의 우려를 촉발시켰습니다.
구글과 메타의 지난해 광고 매출 합계는 총 3,300억 달러 가 넘었으며, 업계 리더들이 부정 광고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검색 및 디지털 동영상 시장에서 구글의 압도적인 점유율과 수십억 명의 사용자에 대한 메타 플랫폼의 접근성 때문에, 광고주들은 경쟁사에 뒤처지거나 소비자에게 도달하지 못할까 봐 낭비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플랫폼에 광고할 수밖에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