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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YouTube), 유료 회원 전용 쇼츠(Shorts) 출시

유튜브는 크리에이터가 유료 구독자에게 독점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회원 전용 쇼츠 등 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YouTube는 파트너 프로그램 회원 300만 명 중 75만 명 이상이 YouTube 단편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YouTube는 쇼츠 제작자에게 지급한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지난 3년간 총 700억 달러를 제작자에게 분배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장편 콘텐츠 제작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주요 크리에이터들은 생계를 위해 이러한 플랫폼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연간 1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 10명 중 4명 이상(42%)이 YouTube에 접속하지 않으면 최소 5만 달러의 손실을 입 는다고 답했으며, 이는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구글(Google) 입장에서는 회원 전용 쇼츠의 출시는 크리에이터 충성도 및 구독자 참여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강조하는 틱틱톡(TikTok) 서비스와 경쟁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