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인공지능 대회가 개최 됩니다.
WPP의 세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선도 기업인 Goat에 따르면 인공지능 플랫폼 Fanvue 주최로, 인공지능으로 생성된 여성 캐릭터들이 심사위원단 앞에서 경쟁하게 됩니다. 이 심사위원단에는 인스타그램에서 3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공지능 모델인 아이타나 로페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외모, 소셜 미디어 영향력, 그리고 인공지능 도구 사용 능력을 기준으로 평가받으며, 우승자에게는 5,0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이 대회는 실질적으로 Fanvue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창의적인 PR 전략으로, 참가자들보다는 그들을 만든 창작자들이 평가받는 측면이 더 큽니다.
또한, 이 대회는 인공지능 및 가상 인플루언서의 부상과 이것이 전체 산업에 미칠 수 있는 의미를 시사합니다. 예를 들어, TikTok은 플랫폼에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가상 인플루언서를 개발하는 과정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 대중이 이러한 유형의 인플루언서에 어떻게 반응할지, 그리고 이러한 인플루언서를 사용하는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가 큰 의문입니다. 예를 들어, Dove는 그들의 광고에서 여성을 대표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Goat의 전략 책임자인 자고 셔먼은 현재 사람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서 인공지능 인플루언서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그들이 실제 창작자들을 대체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인공지능 인플루언서가 인간 경험을 복제할 수 없으며, 부모가 될 수 없고 감정을 느낄 수 없으며, 진정한 관계를 맺을 수 없다고 지적하며, 인공지능 인플루언서가 스킨케어 제품 사용이나 특정 음식을 좋아하는 경험에 대해 진정성 있게 이야기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힘이 실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소비자들 때문에 강력하다고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