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드래곤의 <눈물의 여왕>이 3월 전체 이용자 기준 OTT 시청율 1위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리서치는 지난 4월 5일 자사의 뉴스레터를 통해서 2024년 3월 성, 연령별 top3 콘텐츠를 발표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눈물의 여왕>은 전체 이용자 기준 1위를 차지하였고, 그 뒤를 이어 <닭강정>, <닥터슬럼프>로 나타났습니다.
<눈물의 여왕>이 전체 성, 연령 이용자별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성별로 2위와 3위는 다소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남성의 경우 <로기완>과 <닭강정>이 2위와 3위를 차지한 반면, 여성은 <닥터슬럼프>와 <재벌X형사>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연령대별로도 선호하는 콘텐츠가 달리 나타났습니다.
알파 세대와 Z세대의 경우 <눈물의 여왕>제외하고도 top3에 TVING의 오리지널인 <크라임씬>과 <피라미드 게임>이 순위에 올랐고, 밀레니얼 세대에서는 <나혼자 산다>사 top3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2024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15세에서 59세 남여를 대상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문의 사항은 한국리서치 기획사업본부 임정관 부서장 02-3014-1007 로 연락주십시오. (월~금 09:30 ~ 17:30)